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4년 정도된 엘지 드럼세탁기가 누수가 발생해서 AS를 하였습니다ㅠ

얼마 전부터 세탁 후, 바닥에 물이 고여있어서

저는 그냥 물이 하수구에서 넘쳤구나..하고 넘겼었는데요.

 

어제 세탁기를 돌린 후 다시 다용도실에 갔는데 세탁기에서 물이 뚝뚞 떨어지고 있는거예요!!

세탁기 앞과 옆에서 물이 뚝뚞 흐르고 있어서

 

당장 엘지 서비스센터 공홈에 가서 누수 현상에 대해 검색해 봤습니다.

https://www.lgservice.co.kr/simple/selectSimpleSearchDetail.do?gubun=SCS&type=total&seq=27509&itemId=20150469924077

 

> 급수 호스 연결 부분

> 하수구 주변

> 세탁기 도어

> 세탁기 배수펌프

 

위의 4가지 증상을 주로 다루고 있는데 저는 어떤 것에도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기사님 방문을 신청했어요.

잡담) 요즘 출장비는 18,000원인 것 같더라고요. 경동나비엔도 그러더니..

일단 세탁기는 필수품이라 바로 출장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신청하고 얼마 후 기사님께서 전화를 주셔서 정확한 누수 위치와 현상에 대해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리고 도어를 열어 고무패킹 위쪽을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고 하셨는데

제가 세탁기를 돌리던 중이어서 중간에 일시정지를 하고 문이 열리길 기다리는데 

문도 안 열리고 세탁기 안에 있던 물들이 넘쳐서 앞으로, 옆으로 넘쳐흐르기 시작하는 거예요ㅋㅋㅋㅋ

이 때부터 멘붕이 시작되는데...

다행히 기사님께서 근처에 있다고 먼저 방문해봐도 되냐고 하셔서 저야 감사하다고 얼른 와주시라고 했죠!!

 

얼마 후, 기사님께서 오셨습니다!

세탁기 분해를 하시고 살펴보시더니

세탁기 도어 부분에 두꺼운 고무패킹 아래가 찢어졌다고 하시네요..

부품이 없어서 주문하고, 그 다음 날 오셔서 교체해 주셨습니다.

 

 

기사님께 고무패킹이 왜 찢어진건지 여쭤봤더니, 2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1) 세탁할 때 정량보다 내용물이 많으면 드럼통이 무거워서 내려앉게 되는데,

그러면서 고무패킹이 아래 철사부분에 찢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2) 세탁물 중에 지퍼같은 게 고무패킹에 끼었다고 빠져나가면서 긁고 나갔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2번째 경우가 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앞으론 지퍼도 잘 관리해서 세탁물에 더 신경을 써야겠어요!

 

 

그리고 수리가 끝난 후 점검하시면서 통살균을 하셨는데

세제를 넣지도 않았는데 거품이 막 생기는 거예요ㄷㄷ

세탁기 통에 세제가 많이 남아있었던거죠 ㅠ

요즘 세제가 너무 성능이 좋아서 세제 양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어요. 

세탁기를 엉망진창으로 사용하고 있었나 봐요...

 

공홈에 있는 자가진단 중에서

물이 새는 원인 중에 하나가 세제를 많이 넣어서 거품때문에 넘침 현상이 있을 수 있다고 했는데

세제양을 더 줄여서 이 부분도 주의해야겠어요!

 

마지막으로 한 달에 1번은 꼭 통살균을 해주어 세탁기를 관리해 주라고 하시네요^^

세탁기 주변에 물이 고여 있다면 무조건 엘지 공홈에 있는 자가진단을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세탁기 관리법에 대해 미리미리 꼭 체크하셔서 세탁기 오래오래 사용해보아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